본문 바로가기
<Book>/<경제,경영>

책 <가장 빨리 부자 되는 법> 소개 줄거리 저자소개 느낀점

by [SeMo] 2023. 10. 1.
반응형
728x170

알렉스 베커(지은이), 오지연(옮긴이), 유노북스(출판)

가장 빨리 부자 되는 법

"가장빨리 부자 되는 법(The 10 Pillars of Wealth)"은 알렉스 베커(Alex Becker)에 의해 작성된 책으로, 성공한 사업가와 부자들이 가지고 있는 공통된 마인드셋과 원칙에 대해 다룹니다. 이 책은 재산을 쌓는 데 있어 중요한 '10개의 기둥'을 설명하며, 이러한 원칙들을 어떻게 일상 생활과 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는지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합니다.

베커는 전통적인 '돈을 벌기 위한' 팁이나 전략이 아니라, 부를 창출하는 데 결정적인 '마인드셋'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이는 단순한 행동 패턴이나 전략을 넘어, 생각의 방식, 의사 결정, 그리고 시각적인 목표 설정과 같은 면에서 차이를 만듭니다.

책은 자기계발뿐만 아니라 실용적인 비즈니스 조언까지도 포괄하므로, 다양한 독자층에게 유용한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책은 성공한 사람들이 실제로 어떤 생각을 하고, 어떻게 그 생각을 행동으로 옮기는지에 대한 실제 사례를 통해 그 과정을 이해할 수 있게 해줍니다.

 

줄거리

"가장 빨리 부자 되는 법(The 10 Pillars of Wealth)"은 부자와 성공한 사업가들이 공통으로 가지고 있는 10가지 중요한 마인드셋과 원칙을 설명한다. 알렉스 베커는 이 원칙들을 자신의 경험과 여러 성공한 사람들의 예를 들어 상세히 설명한다. 책은 재산을 쌓는 것이 단순히 노력과 운에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특별한 마인드셋과 원칙에 기반한다는 주장을 합니다.

베커는 먼저 '시간 대 돈'의 원칙을 설명하며, 부자들이 시간을 어떻게 더 효과적으로 관리하는지를 분석한다. 그는 시간이 돈보다 더 중요한 자원이라고 말하며, 그것을 어떻게 투자하느냐가 성공을 좌우한다고 주장한다.

다음으로, 책에서는 '가치 창출'에 중점을 둔다. 성공한 사람들은 단순히 돈을 벌기 위한 방법을 찾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가진 능력과 지식을 이용해 타인에게 가치를 제공한다고 설명한다. 이런 방식으로 원하는 대가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베커는 '투자와 재투자'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그는 부자들이 수익을 단순히 축적하는 것이 아니라, 계속해서 더 큰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자산과 기회에 투자한다고 말한다.

'스케일링' 역시 중요한 원칙 중 하나다. 일단 어떤 비즈니스 모델이나 투자가 성공을 거두면, 그것을 확장하여 더 큰 이익을 창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한다.

책에서는 또한 '자기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지식은 변하기 마련이고, 지속적인 학습 없이는 경쟁에서 밀려날 수 있다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베커는 '리스크와 실패'에 대한 적절한 태도가 성공을 위해 필수적이라고 말한다. 실패는 불가피하고, 그것을 통해 배우고 성장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렇게 다양한 원칙과 마인드셋을 통해, 베커는 독자에게 부와 성공이 단순히 '돈을 벌기 위한 수단'이 아니라, 지속 가능한 가치와 성공을 창출하기 위한 전략적인 생각과 행동에 기반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 책은 그런 의미에서 부와 성공에 대한 근본적이고도 실용적인 접근법을 제공한다.

저자 "알렉스 베커"

Alex Becker

알렉스 베커(Alex Becker)는 미국의 기업가이자 유튜버로, 그의 이야기는 독특하고 영감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8살 때 미국 공군에 입대하여 4년간 항공기 소방관으로 복무했으며, 이 기간 동안은 화재 진압과 훈련 대신 소방 트럭 정비 및 화장실 청소와 같은 업무를 하였습니다. 군 생활을 하는 동안 회의감을 느껴 퇴직금을 찾아 제대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 알렉스 베커는 검색 엔진 최적화 기술을 배우고 마케팅 회사에서 일을 시작했으나 주말에만 쉬고 사장보다 적은 돈을 벌게 되자 이직하였습니다. 그는 연애 코치로도 일을 시도했지만 결국 그만두고,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재산 없이 24살 때 퇴직금을 털어 소프트웨어 기반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알렉스 베커는 자신감 있고 결정력 있는 행동으로 한 달 소득을 5자리로 올리며 사업을 확장하고, 1년 후에는 수백만 달러를 벌어들여 슈퍼 리치가 되었습니다. 그의 유튜브 채널은 부자가 되는 방법과 사업 전략에 관한 동영상을 공유하며 수많은 팔로워와 구독자를 모으고 있으며, 그는 텍사스 댈러스에 거주하며 노란색 람보르기니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이 책을 읽고 느낀점

이 책을 읽고 나서 나는 마인드셋의 중요성에 대해 완전히 새로운 관점을 얻었다. 특히 '시간 대 돈'이라는 원칙은 나에게 많은 영감을 주었다. 나는 종종 시간을 돈을 벌기 위한 수단으로만 생각했었는데, 이 책은 그것이 아니라 시간 자체가 귀중한 자원이라고 깨닫게 해주었다.

'가치 창출'에 대한 부분도 특히 인상적이었다. 나는 이전에는 돈을 벌기 위한 다양한 방법에만 집중했었는데, 이 책을 통해 그보다는 먼저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는 나에게 나만의 능력과 지식을 활용하여 어떻게 타인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지 고민하게 만들었다.

'투자와 재투자'의 개념은 나의 재정 관리 방식에 큰 영향을 미쳤다. 나는 수익을 얻었을 때 그것을 어떻게 재투자할지, 또 어떻게 그 투자로부터 더 큰 이익을 얻을 수 있을지 고민하게 되었다.

또한, 이 책은 '리스크와 실패'에 대해 두려워하지 말고 오히려 그것을 경험으로 받아들이는 것의 중요성을 가르쳐주었다. 이제 나는 실패를 하나의 학습 과정으로 보고, 그것으로부터 어떻게 더 나아질 수 있을지 고민하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

책의 마지막 부분에서는 지속적인 '자기 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하는데, 이는 나에게 계속해서 배우고 성장해야 한다는 중요한 메시지를 전달해주었다.

총평하자면, 이 책은 나에게 부를 창출하는 데 있어서 마인드셋이 얼마나 중요한지, 그리고 그 마인드셋을 어떻게 현실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깊은 통찰을 제공해주었다. 이제 나는 이러한 원칙들을 내 일상과 비즈니스에 적용하려고 계획하고 있다.


책 더보기

 

 

[SeMo] 세상의 모든 책

세상의 다양한 책을 소개합니다. 1일1책 세모SeMo

whatmoney1.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