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소설,에세이>

책 <힐빌리의 노래> 소개 줄거리 저자소개 느낀점

by [SeMo] 2023. 5. 27.
반응형
728x170

저자 J. D. 밴스 , 출판 흐름출판


《 힐빌리의 노래 》

"힐빌리의노래"는 2016년에 출간된 J.D. Vance의 회고록입니다. 이 책은 미국 러스트 벨트 지역의 화이트 워킹클래스 문화와 그 안에서 자란 저자의 가족 사례를 중심으로 이야기합니다.

저자는 켄터키 주와 오하이오 주의 어플래치아 지역에서 자란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그 지역의 사람들이 경제적 어려움, 가족의 붕괴, 사회 문제와 싸우면서 겪는 힘겨운 삶을 진솔하게 드러냅니다. 이 책은 미국의 사회 이동성과 계층간 격차 문제, 그리고 미국의 일부 지역에서 빈곤과 절망이 어떻게 문화적 특성과 맞물려있는지를 보여줍니다.

"힐빌리의 노래"는 러스트 벨트 지역의 경제적 퇴보와 그로 인한 사회적 파장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널리 읽히고 있으며, 여러 의견을 불러일으키는 작품입니다.


<줄거리>

"힐빌리의 노래"는 J.D. Vance가 자신의 어린 시절부터 성인기까지의 이야기를 회고록 형식으로 소개하는 책입니다. 이 책은 저자가 어플래치아 지역의 미국 화이트 워킹클래스 가정에서 성장한 과정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이러한 가정들은 종종 빈곤, 중독, 가족 붕괴와 같은 여러 문제들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저자의 할머니, 매모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젊은 J.D.에게 큰 영향을 미치는 인물로 등장합니다. 그녀는 견고한 가치관을 가지고 있으며, 가족을 지지하는 강인한 여성입니다. 이 책은 저자의 어머니와 그녀의 여러 번의 결혼과 이혼, 마약 중독 문제를 다룹니다. 이러한 어려움 속에서도 J.D.는 자신의 삶을 개선하고 더 나은 미래를 추구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J.D.는 이웃과 친척들 사이에서 상처를 입으며 어린 시절을 보낸다. 그러나 할머니의 사랑과 지지 덕분에, 그는 자신의 삶을 바꾸려는 의지를 키운다. 그는 학교와 직장에서 성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결국 해병대에 입대하여 새로운 기회를 찾게 된다.

해병대에서의 경험은 J.D.에게 책임감과 정신적 근력을 길러준다. 군 복무를 마친 후, 그는 오하이오 주립대학에 입학하여 법학을 전공한다. 그리고 그는 최종적으로 예일 대학교 법학원에 진학하여 성공적인 법률 커리어를 쌓게 된다.

이 책은 저자의 개인적인 성장 이야기와 함께 어플래치아 지역 사람들의 문화와 가치관을 조명합니다. 그들은 자기 계발, 가족, 공동체에 대한 높은 집착과 투지를 가지고 있지만, 그들을 둘러싼 사회와 경제적 환경은 불리한 조건들을 만들어냅니다.

빈곤, 중독, 범죄, 교육의 부족과 같은 문제들로 인해 어플래치아 지역의 사람들은 절망감에 시달리며 어려운 삶을 살아갑니다. 이 책은 그들이 직면한 사회 문제와 불행한 상황이 어떻게 그들의 문화와 가치관에 영향을 미치는지를 보여줍니다.

J.D.는 자신의 성장 과정을 통해 그 지역의 문제를 이해하고 동시에 자신의 삶을 개선하는 방법을 찾아 나갑니다. 그는 자신의 가족과 이웃들이 겪는 고통과 투쟁을 직접 경험하며 성장한 결과, 그의 이야기는 미국의 사회적 격차와 경제적 불평등에 대한 깊은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이 책은 러스트 벨트 지역의 경제적 퇴보와 그로 인한 사회적 파장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널리 읽히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독자들은 저자의 서술이 개인적 노력의 중요성을 과장하거나 어플래치아 지역의 문제를 단순화하는 경향이 있다고 지적하기도 합니다.


저자 "J. D. 밴스"

J.D. Vance

제이디 밴스(J.D. Vance)는 '러스트벨트'에 속하는 오하이오주 미들타운(Middletown)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어려운 가정에서 자랐으며, 부모님은 애팔래치아(Appalachia) 지역인 켄터키주 잭슨(Jackson)에서 왔다갔다하며 살았습니다. 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해병대에 입대하여 이라크에서 복무했습니다. 그 경험은 그에게 군인으로서의 강인함과 책임감을 심어주었습니다.

전투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군 복무 후 교육을 이어갔으며, 오하이오주립대학교에 입학하여 정치학을 전공했습니다. 그 후 예일대학교 로스쿨(Yale Law School)에 진학하고 법학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법학 교육을 통해 사회 정의와 정치에 대한 관심이 더욱 깊어졌습니다.

현재 그는 "내셔널리뷰(National Review)"라는 유명한 정치 및 문화 저널의 기고자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또한 실리콘밸리에서 굴지의 투자회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기업에 대한 조언과 자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의 업적과 지식은 경제와 기술 분야에서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밴스는 아내 우샤와 함께 샌프란시스코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두 사람은 샌프란시스코에서 자신의 가정을 유지하면서 현지 사회와 활발하게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또한 그들은 반려견 두 마리와 함께 행복한 삶을 즐기고 있습니다.


이 책을 읽고 느낀 점

대조적인 인물들: 이 책에서 독자들은 저자의 가족과 이웃 사람들 사이에서 두드러지는 인물들을 만납니다. 매모의 강인함과 지지로 인해 J.D.의 인생이 긍정적으로 변화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인물들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희망과 변화를 찾는 것의 중요성을 일깨워주었습니다.

사회 문제에 대한 통찰력: 이 책은 어플래치아 지역의 경제적, 사회적 문제를 조명하며, 미국 내의 다른 지역과의 격차를 보여줍니다. 이런 문제들이 개인과 지역사회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개인의 의지와 노력의 중요성: 이 책은 J.D.가 어린 시절부터 성인기까지의 이야기를 통해, 개인의 의지와 노력이 삶의 방향을 바꿀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이를 통해 자신의 삶에도 적용할 수 있는 희망과 동기부여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복잡한 가족 구조와 문화: 어플래치아 지역의 가족 구조와 문화의 복잡성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이 책은 서로 다른 가치관과 생활 방식, 그리고 어려운 상황에 대처하는 방식에 대한 이해를 돕습니다.

논란과 반응: "힐빌리의 노래"는 여러 논란과 반응을 불러일으키는 작품입니다. 이를 통해 미국 사회의 다양한 견해와 관점을 들여다볼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판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