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소설,에세이>

책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소개 줄거리 저자소개 느낀점

by [SeMo] 2023. 5. 6.
반응형
728x170

저자 더글러스 애덤스 , 출판 책세상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The Hitchhiker's Guide to the Galaxy)는 영국 작가 더글러스 애덤스(Douglas Adams)가 쓴 과학 판타지 코미디 소설입니다. 이 작품은 처음에 1978년 라디오 드라마로 시작되어, 나중에 소설, 텔레비전 시리즈, 영화, 컴퓨터 게임, 그리고 그래픽 노블 등으로 확장되었습니다.

이야기는 지구인 아서 덴트(Arthur Dent)와 그의 친구 포드 프리펙트(Ford Prefect)가 지구가 외계인 복선에 의해 파괴되기 직전에 지구를 떠나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포드는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라는 책의 연구원으로, 이들은 우주에서 다양한 모험을 겪게 됩니다. 이 소설은 사람의 철학, 정치, 인간 본성에 대한 풍자적인 시각과 함께 놀라운 상상력을 펼쳐 보여줍니다.

또한, 42라는 수가 '생명, 우주, 그리고 모든 것에 대한 궁극적인 질문에 대한 궁극적인 대답'이라는 유명한 개념을 소개했습니다. 이 작품은 독특한 유머와 기발한 상상력으로 독자들에게 계속 사랑받고 있습니다.


<줄거리>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는 아서 덴트라는 평범한 지구인 주인공이 우주의 모험을 경험하는 이야기입니다. 아서는 어느 날 아침, 그의 집이 고속도로 건설 때문에 파괴되려는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 친구인 포드 프리펙트는 사실은 외계인이었으며, 지구가 곧 우주 고속도로 건설 때문에 파괴될 예정임을 알려줍니다.

두 사람은 지구가 파괴되기 직전에, 우주선에 히치하이크를 해서 탈출에 성공합니다. 이 우주선은 복서왕자를 태운 고급 행성 파괴선인 '골드 박사'의 선임이며, 우주선의 선장인 자프론 비블브록스는 변신한 베틀주스족 레슬라크 캠퍼냅이자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의 편집자입니다.

우주선에서 아서와 포드는 트릴리언이라는 지능형 생명체와 그녀의 애완 돌고래를 만납니다. 이들은 은하수를 여행하면서 다양한 모험을 겪게 됩니다. 이들의 여행 중,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를 참고하며 우주의 기이한 현상들을 발견합니다.

그들은 신비한 행성 매그라티아에서 지구를 만들어낸 슬라티바르트파스트와 만나게 됩니다. 이 행성에서 아서는 지구에서 온 고양이 종과 친해지게 되며, 그를 통해 지구와 관련된 중요한 사실을 알게 됩니다. 이들은 과거의 지구로 돌아가 세상을 구하기 위한 여행을 시작합니다.

그러나, 과거의 지구에서는 놀랍게도 마우스들이 사실 지구를 통치하고 있었으며, 인간들은 마우스들의 실험 대상이었습니다. 이들은 생명, 우주, 그리고 모든 것에 대한 궁극적인 질문에 대한 궁극적인 대답을 찾기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었습니다. 아서와 그의 친구들은 이 마우스들과 협력하여 그들이 찾고자 하는 궁극적인 질문의 정확한 대답을 찾기 위해 노력하게 됩니다.

여정 도중, 아서와 친구들은 우주에서 가장 놀라운 파티를 주최하는 무한 확률 구동 장치를 발견하게 됩니다. 이 장치는 우주의 무작위성을 이용하여 이론상 불가능한 일들이 일어나게 하는 기술로, 이를 통해 그들은 다양한 차원과 시간을 넘나들며 모험을 계속합니다.

그러던 중, 그들은 마침내 '생명, 우주, 그리고 모든 것에 대한 궁극적인 질문에 대한 궁극적인 대답'을 찾아내게 됩니다. 하지만 이 대답은 의외로 42라는 숫자였습니다. 이에 아서와 친구들은 궁극적인 질문 자체를 알아내기 위해 더 많은 모험을 하게 됩니다.

이 작품은 아서 덴트와 그의 친구들의 우주 여행을 통해 인간의 철학, 정치, 종교, 그리고 인간 본성에 대한 풍자적인 시각을 선보입니다. 독특한 유머와 기발한 상상력으로 이루어진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는 독자들에게 생각할 거리와 웃음을 안겨줍니다. 이 작품은 이후에도 다양한 작품으로 확장되며, 사랑받는 과학 판타지 소설로 남게 됩니다.


저자 "더글러스 애덤스"

Douglas Adams

더글러스 애덤스(Douglas Adams)는 1952년 영국 케임브리지에서 태어났으며 세인트존스 칼리지에서 영문학을 전공하였습니다. 졸업 후에는 병원 청소부, 헛간 건설업자, 닭장 청소부, 보디가드 등 서로 상관없어 보이는 다양한 직종에서 일했습니다. 그는 BBC의 라디오 대본 작성을 하던 중 프로듀서인 사이먼 브렛(Simon Brett)과 함께 라디오용 코믹 과학 소설을 구상하여, 이것이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시리즈의 시작이 되었습니다.

1978년 6회짜리 라디오 드라마로 시작된 '히치하이커' 시리즈는 폭발적인 인기를 얻어 텔레비전 드라마, 음반, 컴퓨터 게임, 연극, 영화, 심지어 타월에 이르기까지 온갖 버전으로 확장되었습니다. 이 시리즈는 우주적 상상력과 날카로운 풍자로 빛나며, 휴고상, 골든팬상 등을 수상하여 '코믹 SF'라는 장르를 개척한 인물로 주목받았습니다. 하지만 그는 2001년 49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이 책을 읽고 느낀 점>

독특한 유머와 상상력: 더글러스 애덤스의 작품은 그의 독특한 유머와 상상력으로 가득합니다. 이 작품을 읽으면서, 새로운 우주와 그곳에서 일어나는 놀라운 사건들에 감탄하게 되었습니다.

철학적인 통찰: 이 작품은 생명, 우주, 그리고 모든 것에 대한 궁극적인 질문과 대답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인간의 철학적 통찰을 선보입니다. 이 작품을 통해 인간의 존재와 우주에 대한 더 깊은 생각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풍자와 사회 비판: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는 인간의 정치, 종교, 그리고 인간 본성에 대한 풍자적인 시각을 선보입니다. 이 작품을 통해 현실 세계의 모순과 문제를 되돌아볼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재미있는 캐릭터들: 아서 덴트, 포드 프리펙트, 트릴리언 등 다양한 캐릭터들이 이 작품에서 독특한 매력을 발산합니다. 이들 캐릭터들과 함께하는 여행은 독자들에게 즐거움과 웃음을 선사합니다.

생각할 거리: 이 작품은 궁극적인 질문과 대답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인간의 존재와 우주를 탐구하는데 큰 영감을 줍니다. 읽고 난 후, 생각할 거리를 얻게 되며, 인생과 우주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