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사회과학>

책 <아메리칸 스나이퍼> 소개 줄거리 저자소개 느낀점

by [SeMo] 2023. 6. 7.
반응형
728x170

저자 크리스 카일, 스콧 매큐언, 짐 드펠리스 / 출판 플래딧미디어


《 아메리칸 스나이퍼 》

"아메리칸 스나이퍼"는 크리스 카일(Chris Kyle)의 자서전입니다. 이 책은 그의 군생활 경험과 개인적인 일화들을 담고 있으며, 미국 군사 역사에서 가장 치명적인 스나이퍼로 알려진 크리스 카일의 삶과 그의 사격 기술에 대한 이야기를 다룹니다.

크리스 카일은 미 해군 시일팀 3 소속의 전투 요원으로, 이라크 전쟁에 참전한 경험이 있습니다. 그는 160개의 공식적으로 인정된 적살 스코어를 기록하여 미국 군사 역사에서 가장 많은 적군을 제거한 스나이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그의 훈련과 전투 경험, 그리고 가족과의 관계 등을 솔직하게 기술하였으며, 이를 통해 전쟁의 현실과 군인들이 겪는 무게감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었으며, 2014년에는 클린트 이스트우드 감독이 제작한 동명의 영화가 개봉되어 국내외에서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줄거리>

책은 크리스 카일이 어린 시절 텍사스에서 태어나 사냥을 즐기며 자란 이야기로 시작합니다. 그의 성장 과정에서 야외 활동과 총기에 대한 열정이 발전해 나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크리스는 처음에는 미 해병대에서 활동을 시도했으나, 최종적으로 미 해군 시일팀에 합류합니다. 그는 시일팀을 훈련하는 동안 고될 수 있는 특수부대 훈련 과정을 거치며, 이 과정에서 그의 인내심과 극한 상황에서도 침착함을 유지하는 능력이 길러집니다.

책은 크리스 카일이 이라크 전쟁에 참전한 여러 전투 상황과 그를 주변의 동료들과 함께 겪은 경험들을 서술합니다. 그는 이라크 전쟁 중 여러 차례의 전투에서 치열한 저격 투입을 수행하며 그의 스나이퍼 기술이 빛을 발합니다. 크리스 카일의 정확한 슈팅 능력과 냉철한 판단력으로 동료들의 생명을 구해낸 에피소드들이 소개됩니다.

책에서는 그의 160명의 적군을 처치한 공식 인정 적살 스코어를 포함한 전투에서의 성과와 인상적인 이야기들이 다수 등장하며, 그의 전투 업적으로 인해 미국의 전설적인 스나이퍼로서 명성이 자라나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크리스 카일의 전투 경력에는 놀라운 성공뿐만 아니라 실망스러운 순간들도 있었습니다. 그는 전투에서 동료를 잃고 적군에게 목숨을 앗아간 것에 대한 죄책감과 고뇌를 겪습니다. 이러한 감정들은 그의 일상생활과 가족에도 영향을 미치게 되며, 그는 전쟁에서 돌아온 뒤 가족과의 관계를 재건하기 위해 노력해야 했습니다.그의 부인 타야 카일은 그와의 결혼 생활 동안 그를 지지하며 그의 정신적 상처와 적응 과정을 함께 견디어 나갔습니다.

크리스 카일은 전투에서 돌아온 뒤 군에서 은퇴한 후, 전투 상해와 정신적 고통을 겪는 전우들을 돕기 위해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며 자신의 역량을 발휘합니다. 그는 이 프로젝트를 통해 동료들이 전쟁의 부작용을 극복하고 사회로 복귀하는 데 도움을 주려 노력합니다.

그러나 그의 인생은 안타까운 결말을 맞게 됩니다. 크리스 카일은 자신이 도움을 주려 했던 전우에 의해 사망하게 되는데, 이러한 참혹한 사건은 그의 가족과 전우들에게 큰 충격을 안겨줍니다.


저자 "크리스 카일"

Chris Kyle

크리스 카일은 미국 해군의 특수전 저격수이며, 실 3팀(SEAL Team 3)에서 네 차례의 해외 파병을 수행하면서 이라크 자유 작전(Operation Iraqi Freedom) 등의 임무를 수행했습니다. 그는 전투에서 용맹을 발휘하여 은성훈장 2개, V 마크가 달린 동성훈장 5개, 해군 및 해병대 근무유공훈장 2개, 그리고 1개의 해군 및 해병대 공로표창을 받았습니다. 또한 국가안보문제 유대 연구소(JINSA)가 수여하는 ‘위대한 조국상(Grateful Nation Award)’도 수상하였습니다.

전투 파병 종료 후, 그는 해군 특수전 저격수 및 대저격수 팀 훈련과정 수석 교관으로 재직하였으며, 최초의 네이비 실 저격수 교본인 『해군 특수전 저격수 교리집(Naval Special Warfare Sniper Doctrine)』을 집필하였습니다. 그는 또한 세계 최고 수준의 훈련 및 보안업체인 크래프트 인터내셔널(Craft International)의 대표로 있으면서 상이군인들을 돕는데 많은 헌신을 기울였습니다.

그러나 2013년, 그는 불의의 사건으로 세상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그의 용맹한 행동과 헌신적인 봉사 정신은 많은 사람들에게 큰 감동과 영감을 주었으며, 그는 미국 군인들 사이에서 전설적인 인물로 기억됩니다.

저자 "스콧 매큐언"

Scott McEwen

스콧매큐언(Scott McEwen)은 미국의 작가로, 크리스 카일과 함께 쓴 베스트셀러 소설 『아메리칸 스나이퍼』(American Sniper)의 공동 저자로 유명합니다.

매큐언은 캘리포니아 주 샌디에이고 출신으로, 산업 기술 분야에서 일하면서 법학 학위를 취득한 후, 작가로 전향하였습니다. 그는 테러와 적군과의 전투를 다룬 다수의 소설을 써왔으며, 그 중에서도 『미국 스나이퍼』은 크리스 카일과의 공동 저작으로 세계적인 베스트셀러가 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매큐언은 다수의 소설을 썼으며, 2015년에는 다른 작가들과 함께 베스트셀러 소설 『The Guardians』를 공동 저작하였습니다. 또한, 국방부의 컴퓨터 보안을 강화하는 일을 하는 보안 전문가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매큐언은 미국 군인들의 영웅적인 행동과 희생을 기리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그의 작품들은 많은 독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저자 "짐 드펠리스"

Jim DeFelice

짐 드펠리스(Jim DeFelice)는 미국의 작가이며, 군사 스릴러물 작가로 유명합니다. 그는 다양한 군사 주제의 작품을 집필하였으며, 그 중에서도 실제 존재하는 인물들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으로 유명합니다.

그의 대표작 중 하나는 마지막 오성장군으로서 유명한 오마 브래들리(Omar Bradley)를 다룬 전기 『오마 브래들리: 전장의 장군(Omar Bradley: General at War)』입니다. 이 책은 오마 브래들리의 생애와 그가 미국 군사 역사에 미친 영향 등을 다루며, 그의 생생한 인물 묘사와 전략적 결정에 대한 분석 등이 인상적입니다.

또한, 드펠리스는 실 6팀(SEAL Team 6)의 리처드 마친코(Richard Marcinko)와 공동으로 로그 워리어(Rogue Warrior) 시리즈를 집필한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이 시리즈는 실제 미국 해군 특수전 부대를 바탕으로 한 픽션 소설로, 특수작전과 군사 기술 등을 다루며, 많은 독자들에게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 외에도 드펠리스는 데일 브라운(Dale Brown)과 함께 집필한 드림랜드(Dreamland) 시리즈 등 다양한 작품을 발표하였으며, 군사 역사와 전략, 특수부대 등에 대한 깊은 지식과 풍부한 상상력으로 독자들을 매료시켰습니다.


이 책을 읽고 느낀 점

전쟁의 현실성과 복잡성: 이 책을 통해 전쟁의 현실에 대한 이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전투에서의 승리와 패배, 그리고 적군과 동료들을 살해하는 것의 필요성과 동시에 그에 따른 죄책감과 고뇌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인간의 정신적 강인함: 크리스 카일의 인내심과 극한 상황에서도 침착함을 유지하는 능력은 인간의 정신적 강인함을 보여줍니다. 이를 통해 어떤 상황에서도 대처할 수 있는 정신력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가족과의 관계: 전쟁과 군생활로 인해 가족과의 관계에 영향을 받는 크리스 카일의 삶을 통해, 가족이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지와 이를 돌보고 지키기 위한 노력의 중요성을 깨닫게 됩니다.

동료애와 헌신: 크리스 카일은 전우들과의 동료애를 중요시하며, 군인들의 복지와 정신건강을 돕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를 통해 서로를 배려하고 돕는 것의 중요성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전쟁의 참상과 후유증: 이 책에서는 전쟁이 끝난 후에도 군인들이 겪는 정신적 고통과 사회로의 복귀 과정을 직시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전쟁이 인간에게 미치는 장기적인 영향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