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청소년,어린이>

책 <마르게리트 할머니의 크리스마스> 소개 줄거리 저자소개 느낀점

by [SeMo] 2023. 9. 7.
반응형
728x170

인디아 데자르댕(글), 파스칼 블랑셰(그림), 이정주(옮긴이), 시공주니어(출판)

마르게리트 할머니의 크리스마스

"마르게리트할머니의 크리스마스(Marguerite's Christmas)"는 인디아 데자르댕(India Desjardins)이 저술하고, 그림은 파스칼 블랑셰(Pascal Blanchet)이 그린 아름다운 그림책입니다.

이 책은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에 도착할 때마다 자신을 외부 세계로부터 닫아버리는 노년의 여성, 마르게리트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마르게리트는 외부 세계에 대한 두려움과 걱정 때문에 집 밖으로 나가지 않습니다. 그녀는 크리스마스 이브에도 집 안에 머물면서 그날을 보낼 계획을 세웁니다.

그러나 그녀의 계획은 예상치 못한 방문자가 도착함으로써 바뀌게 됩니다. 이 방문자는 그녀에게 새로운 시각과 경험을 제공하며, 마르게리트에게 세상을 새로운 빛으로 바라보게 해줍니다. 그녀는 이를 통해 연결되어 있는 것의 중요성, 우정, 그리고 사랑의 힘을 깨닫게 됩니다.

이 아름다운 그림책은 크리스마스의 의미, 우정, 그리고 삶의 중요성에 대한 따뜻한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줄거리

"마르게리트 할머니의 크리스마스(Marguerite's Christmas)"는 노년의 여성 마르게리트의 따뜻하고 감동적인 크리스마스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마르게리트는 세상과의 연결을 끊고, 외부 세계로부터 자신을 고립시킨 채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이브에도 그녀는 혼자서 조용하게 시간을 보내려는 계획을 세웠습니다. 그러나 이날, 그녀의 일상은 예기치 않은 손님이 찾아오면서 크게 바뀌게 됩니다.

이 방문자는 아무도 기대하지 않았던 사람이었고, 그의 등장은 마르게리트에게 외부 세계와의 연결의 중요성을 깨닫게 해줍니다. 그녀는 오랜 시간 동안 피해왔던 이웃과의 소통의 중요성과 인간 간의 따뜻한 관계의 가치를 깨닫게 됩니다.

마르게리트의 집 앞에 눈이 쌓이기 시작하면서, 그녀는 이웃들과 함께 눈 썰매를 타며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이를 통해 그녀는 다른 사람들과의 소통과 교류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게 되고, 그동안 자신이 얼마나 많은 것을 놓쳐왔는지를 깨닫게 됩니다.

이 책은 크리스마스의 진정한 의미를 전달하며, 인간의 연결과 사랑의 힘에 대한 깊은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마르게리트는 자신의 고립된 삶을 통해 우리에게 소중한 인간 관계와 사랑의 중요성을 깨달아야 함을 상기시켜 줍니다. 그녀의 이야기는 크리스마스뿐만 아니라, 모든 시절에 적합한 따뜻하고 감동적인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저자 "인디아 데자르댕"

India Desjardins

인디아 데자르댕(India Desjardins)은 1976년 캐나다 퀘벡에서 태어난 작가입니다. 그녀는 대학에서 커뮤니케이션을 공부하고, 어머니와 같이 기자 생활을 하다가 소설가로 전향하였습니다.

인디아 데자르댕은 14세 소녀의 다양한 삶의 경험을 그린 <오렐리 라플람의 일기> 시리즈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 시리즈의 첫 권은 2010년에 영화로도 만들어져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인디아 존스의 모험》, 《여자를 찾으세요》 등 다양한 작품을 썼으며, 그녀의 작품은 다양한 독자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또한, 인디아 데자르댕의 작품 《마르게리트 할머니의 크리스마스》는 2014년 볼로냐 국제 아동도서전 라가치 상을 수상한 작품으로 인정받았습니다. 그의 작품은 소녀들의 일상과 성장, 모험 등을 그림으로써 독자들에게 다양한 감정과 경험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책을 읽고 느낀점

"마르게리트 할머니의 크리스마스(Marguerite's Christmas)"를 읽으면서 나는 여러 가지 감정과 생각들을 느꼈습니다. 먼저, 마르게리트의 고립된 삶이 나에게는 상당히 슬프게 느껴졌습니다. 그녀의 일상과 선택들을 통해 어떻게 쉽게 우리 스스로를 세상으로부터 고립시키고,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멀어질 수 있는지를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 책을 통해, 인간은 소통과 연결의 존재임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우리의 일상에서도 종종 외부 세계와의 연결을 놓치거나, 사랑하는 사람들과의 소중한 관계를 소홀히 하곤 합니다. 이러한 점들을 깨닫게 해준 마르게리트의 이야기는 나에게 깊은 여운을 남겼습니다.

또한, 예기치 않은 방문자와의 만남이 얼마나 인생을 바꿀 수 있는지를 보여주었습니다. 때로는 우리의 일상에 작은 변화와 깜짝 놀랄 만한 일들이 그렇게 큰 행복과 변화를 가져다 줄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크리스마스의 진정한 의미는 선물이나 파티가 아니라, 사람들과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과 따뜻한 추억을 만드는 것임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크리스마스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사람들과의 관계와 연결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책 더보기

 

 

[SeMo] 세상의 모든 책

세상의 다양한 책을 소개합니다. 1일1책 세모SeMo

whatmoney1.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