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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ok>/<소설,에세이>

책 <엔더의 게임> 소개 줄거리 저자소개 느낀점

by [SeMo] 2023. 5.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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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오슨 스콧 카드 , 출판 루비박스


<엔더의 게임>

"엔더의 게임"은 Orson Scott Card가 1985년에 출판한 과학 소설입니다. 이 소설은 인간이 외계 종족인 '벌'과의 전쟁을 준비하는 배경 아래, 천재 소년 앤드류 "엔더" 윅진이 진행하는 군사 훈련과 심리적 고뇌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엔더는 지구를 위협하는 외계 종족을 물리치기 위해 전술과 전투를 배우는 국제 전술학교로 보내집니다. 여기서 엔더는 그의 지적 능력과 전술적 총체능으로 동료들과 경쟁하며, 여러 가지 도전과 갈등에 직면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엔더는 독특한 지도력을 발휘하며 우주 전쟁에 대한 인간의 운명을 결정짓게 됩니다.

"엔더의 게임"은 전쟁, 인간 본성, 윤리와 도덕, 그리고 성장과 발전의 주제를 탐구하는 작품입니다. 이 책은 국제적인 호평을 받았으며, 네퓨뉴 오디세이상과 휴고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또한 2013년에는 동명의 영화로 개봉되기도 하였습니다.


<줄거리>

"엔더의 게임"은 인간이 외계 종족인 '벌'과의 전쟁을 준비하는 배경에서 시작됩니다. 전쟁을 대비해 국제 전술학교에서 천재적인 능력을 가진 소년 앤드류 "엔더" 윅진이 훈련을 받는 과정을 그린 이야기입니다.

전쟁이 한창일 때 지구에 공격해온 벌들을 물리치고 이긴 인간들은, 벌들의 복수를 우려하며 새로운 전쟁을 대비해 최고의 지휘관을 양성하려 합니다. 그 과정에서 인류의 운명을 건 전쟁의 지휘관으로, 엔더 윅진이 발탁됩니다.

엔더는 뛰어난 전략가로서의 잠재력을 발휘하기 위해 선별되어 지구에서 멀리 떨어진 국제 전술학교로 향하게 됩니다. 이 학교에서 엔더는 다른 소년소녀들과 함께 무거운 책임감과 엄격한 훈련을 받게 됩니다.

학교에서 엔더는 먼저 전쟁 시뮬레이션 게임을 통해 전투 능력을 키워나갑니다. 이 시뮬레이션 게임은 학생들의 실력을 측정하고 개선하기 위한 것으로, 엔더는 이 게임에서 빠르게 성장하며 학교 내에서 두각을 나타냅니다.

엔더는 수업과 무게감 있는 책임에도 불구하고 동료들과 친구를 사귀며 사회적 능력을 키워나갑니다. 그러나 엔더는 전쟁의 본질을 이해하고, 적을 이기는 방법을 배우며 또한 적의 입장에서 생각해 볼 줄 아는 통찰력을 키워나갑니다.

엔더는 몇 차례의 위기와 갈등 속에서도 독특한 지도력과 전략적 사고력을 발휘합니다. 그는 전쟁을 끝낼 최종 전투에 대비하기 위해 엄청난 압박과 스트레스를 견디면서도 용기를 잃지 않습니다.

엔더는 결국 벌들의 본거지로 향하는 군사 작전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낸 후, 지구에서 벌어진 대결에서 인류를 승리로 이끄는 역할을 맡게 됩니다. 그러나 결정적인 순간, 엔더는자신이 지금까지 수행한 모든 전투가 시뮬레이션이 아닌 실제 전쟁이었다는 충격적인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엔더는 이 사실을 알게 된 후, 무심코 적의 전체 종족을 거의 멸종시키게 된 것에 깊은 죄책감을 느낍니다. 이로 인해 그는 군인으로서의 삶을 완전히 거부하게 되며, 자신의 삶에 대해 고민을 시작합니다.

그 과정에서 엔더는 벌 종족의 여왕과 마주하게 되고, 여왕은 엔더에게 자신들의 삶과 문화에 대해 이해해달라는 메시지를 전합니다. 엔더는 이를 계기로 벌 종족의 생존을 도울 방법을 찾기로 결심하게 됩니다.

엔더는 그 후 벌 종족의 새로운 여왕 라르바를 발견하게 되고, 이를 지구로 가져와 새로운 행성에서 벌 종족의 재건을 돕게 됩니다. 이를 통해 엔더는 자신의 삶에 대한 새로운 목표와 의미를 찾게 되며, 인간과 벌 종족 간의 화해와 이해를 이끌어내는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저자 "오슨 스콧 카드"

Orson Scott Card

오슨 스콧 카드는 1951년 미국 워싱턴 주 리치랜드에서 태어났습니다. 대학에서는 고고학을 전공하다가 연극으로 전공을 변경하면서 작가로서의 첫 걸음을 내딛게 되었습니다. BYU 프레스와 잡지사 'Ensign'에서 편집자로 근무하며 첫 소설인 'Gert Fram'을 발표하였으며, 이후 여러 출판사에 단편 소설을 투고하다가 'Ender's Game'의 초안이 되는 작품을 'Analog Science Fiction and Fact' 잡지에 실렸습니다.

이후프리랜서 작가로 활동하며, 1985년에 발표한 'Ender's Game'과 1986년 발표한 후속작 'Speaker for the Dead'로 인해 휴고상과 네뷸러상을 수상하게 되어 장르 소설의 거장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이후 'Xenocide'와 'Ender's Shadow' 등으로 '엔더 시리즈'를 이어나가며 작품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게임, 만화 등의 스토리 작가와 칼럼니스트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던 버지니아 교수로 재직하면서 창작 워크숍을 비정기적으로 열고 있습니다. 그의 대표작 'Ender's Game'은 개빈 후드 감독, 아사 버터필드 주연으로 영화화되어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 책을 읽고 느낀 점>

전쟁과 인간 본성: "엔더의 게임"은 전쟁과 그로 인한 인간 본성에 대한 깊이 있는 탐구를 제공합니다. 인간과 벌 사이의 전쟁은 인간의 공격성, 욕망, 그리고 우리가 어떻게 적과 대결하는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줍니다. 이를 통해 전쟁의 복잡성과 인간 본성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윤리와 도덕: 소설에서 엔더는 권력과 책임에 대한 중요한 교훈을 얻습니다. 그는 적을 이기기 위해 어디까지 갈 것인지, 그리고 그 과정에서 인간성을 잃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균형을 찾아야 합니다. 이러한 윤리와 도덕적 고민은 독자들에게도 중요한 고찰거리가 됩니다.

성장과 발전: 엔더의 성장 이야기는 독자들에게 인간의 발전과 성장에 대한 희망과 영감을 줍니다. 엔더가 어린 나이에 뛰어난 지도력과 통찰력을 발휘하며 적과 마주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개인과 사회의 성장을 위한 도전과 극복의 중요성을 깨닫게 됩니다.

이해와 화해: 소설의 결말에서 엔더는 자신의 적인 벌 종족에 대한 이해와 화해의 과정을 거칩니다. 이를 통해 적대 관계와 갈등을 넘어서 인간과 다른 종족 간의 이해와 화해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인간의 강인함과 취약성: "엔더의 게임"은 인간의 강인함과 취약성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엔더는 끊임없는 도전에 맞서 강인함을 발휘하지만, 동시에 취약한 감정을 겪으며 깊은 고통을 느낍니다. 이를 통해 인간의 복잡한 정서와 성격을 이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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