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경제,경영>

책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소개 줄거리 저자소개 느낀점

by [SeMo] 2023. 9. 2.
반응형
728x170

앨런 가넷(지은이), 이경남(옮긴이), 알에이치코리아(RHK)(출판)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

"생각이돈이 되는 순간(The Creative Curve)"은 앨런 가넷이 저술한 책으로, 창의성과 아이디어 개발에 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합니다. 가넷은 창의성이 천재성이나 순수한 영감만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는 점을 강조합니다. 대신, 그는 창의적인 성공을 이루는 데에는 특정한 패턴과 연습, 그리고 타이밍이 큰 영향을 미친다고 주장합니다.

이 책은 실제 사례와 연구, 그리고 인터뷰를 통해 창의적 성공을 거둔 사람들이 공통으로 가지고 있는 특성과 습관에 대해 분석합니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창의력을 키우고 적절한 시점에 올바른 아이디어를 내는 방법에 대한 구체적인 지침을 제공합니다.

가넷은 '창의적 곡선'이라는 개념을 통해, 아이디어가 사람들에게 어떻게 수용되는지, 그리고 창의적인 프로세스가 어떻게 작동하는지를 설명합니다. 이 곡선은 창의성과 대중의 수용성 사이의 관계를 그래픽으로 나타낸 것이며, 이를 이해하고 활용함으로써 누구나 창의적으로 성공할 수 있다고 가넷은 말합니다.

 

줄거리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The Creative Curve)"은 창의성에 대한 일반적인 오해를 깨고, 창의력을 발전시키는 구체적인 방법들을 제시합니다. 앨런 가넷은 창의성이라는 것이 순수한 '영감'이나 '천재성'에 의해서만 발생하지 않는다고 주장합니다. 그 대신, 이 책은 창의성을 향상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하는 여러 가지 요소와 방법론을 깊게 탐구합니다.

가넷은 창의력과 대중의 수용성 사이의 관계를 '창의적 곡선'이라는 개념으로 설명합니다. 이 곡선은 새로운 아이디어나 작품이 대중에게 어떻게 수용되는지를 그래픽으로 나타내며, 아이디어가 트렌드를 어떻게 설정하는지를 분석합니다.

책에서는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을 사례로 들어, 그들이 어떻게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전시켰는지, 그리고 이것이 어떻게 대중에게 수용되었는지를 설명합니다. 가넷은 이러한 사례 연구를 통해, 창의성이 단순한 '불꽃'이 아니라 여러 가지 요소와 노력, 그리고 올바른 타이밍에 의해 만들어진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책은 또한 창의성을 발전시키는 데 필요한 '네 가지 법칙'을 제시합니다: 소비, 공부, 실행, 반복. 즉, 다양한 자료를 소비하고 이해하면서 지식을 쌓아야 하며, 이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행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해야 한다고 가넷은 말합니다.

뿐만 아니라, 창의성은 다양한 사람들과의 상호작용과 협력을 통해 더욱 발전한다고 책은 강조합니다. 여기서 가넷은 네트워킹의 중요성과 다양한 관점을 수용하는 열린 자세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책의 마지막 부분에서는 창의성이 비즈니스, 예술, 과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에 대해 구체적인 지침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창의성이 단순히 아이디어를 생성하는 것 뿐만 아니라, 그 아이디어를 실제 세계에 적용하는 데도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The Creative Curve)"은 창의성이라는 복잡한 주제를 깊이 있고도 액세스 가능한 방식으로 탐구하며, 누구나 창의적으로 성공할 수 있다는 희망을 제공합니다.

저자 "앨런 가넷"

Allen Gannett

앨런 가넷(Allen Gannett)은 빅데이터 전문가로, 마케팅 분석회사 트랙메이번(TrackMaven)의 설립자이자 CEO입니다. 그는 "빅데이터를 넘어 빅아이디어로"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있는 트랙메이번을 통해 대형 기업들에게 마케팅 데이터 및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트랙메이번은 GE, 마이크로소프트, 메리어트, 혼다 등 포천 500대 기업들에게 중요한 마케팅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앨런 가넷은 Inc.와 Forbes에서 '세계를 이끄는 30세 이하 리더 30인'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그는 굴지의 브랜드들의 소셜 미디어 게시물에 가치를 부여하고, 다양한 마케팅 콘텐츠를 분석하여 사회적 콘텐츠의 과학과 디지털 광고에 관련된 인사이트를 추구합니다.

앨런가 넷은 빅데이터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활용하여, 최근 2년간 '천재 크리에이터'로 불리는 창의성 분야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인물들을 직접 만나 인터뷰하며 그들의 공통점을 분석했습니다. 이를 통해 창작물의 성공의 원리와 패턴, '크리에이티브 커브(Creative Curve)'를 발견했습니다. 그리고그 결과, 일반적인 사람들도 따라할 수 있는 메가셀러 작품을 기획하기 위한 네 가지 법칙을 개발하여 이 책에 담아 공개했습니다.

 

이 책을 읽고 느낀점

"생각이 돈이 되는 순간(The Creative Curve)"을 읽고 나서, 창의성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이 크게 바뀌었습니다. 일전에는 창의성을 어느 정도 '천재성'이나 '영감'에 의존하는 것으로만 생각했었는데, 이 책을 통해 그것이 실은 매우 체계적이고 연구할 수 있는 주제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앨런 가넷의 '창의적 곡선' 개념은 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아이디어가 대중에게 어떻게 수용되는지, 그리고 그 과정에서 창의성이 어떻게 작용하는지를 이해하는 것은 아이디어를 더 잘 구현하고 판매하는 데 아주 유용할 것 같습니다.

책에서 소개된 '네 가지 법칙'—소비, 공부, 실행, 반복—은 창의성을 구체적으로 어떻게 개발할 수 있는지에 대한 좋은 지침이 되었습니다. 이 법칙들은 창의성이 단순히 머릿속에서 떠오르는 아이디어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노력과 실행을 통해 현실화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네트워킹의 중요성과 다양한 관점을 수용하는 것에 대한 부분도 눈에 띄었습니다. 창의성은 종종 혼자서 이루어지기보다는 다른 사람들과의 상호작용 속에서 더욱 빛을 발하는 것 같고, 이 책은 그 사실을 명확하게 드러내 준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책이 다루는 여러 사례 연구와 인터뷰를 통해, 창의성이 다양한 분야에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를 볼 수 있었던 것도 매우 유익했습니다. 이러한 구체적인 예시들은 내가 창의성을 일상과 업무, 심지어는 취미에까지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통찰을 주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이 책은 창의성이라는 주제를 깊이 있게, 그리고 실용적인 방법으로 탐구하였고, 그로 인해 나는 창의성에 대해 훨씬 더 긍정적이고 활용 가능한 시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책 더보기

 

 

[SeMo] 세상의 모든 책

세상의 다양한 책을 소개합니다. 1일1책 세모SeMo

whatmoney1.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