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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ok>/<소설,에세이>

책 <레디 플레이어 원> 소개 줄거리 저자소개 느낀점

by [SeMo] 2023. 5.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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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어니스트 클라인 , 출판 에이콘출판


<레디 플레이어 원>

"레디 플레이어 원(Ready Player One)"은 Ernest Cline이 저술한 2011년 출간된 과학 소설입니다. 이 책은 2045년에 배경이 되어 있으며, 가상 현실 세계인 오아시스(OASIS)가 사회의 핵심인 미래 세계를 그립니다. 인간들은 가난, 환경 문제, 경제 불안 등의 현실 세계로부터 도피하여 오아시스에서 가상 생활을 즐깁니다.

주인공인 와이드 "웨이드" 왓츠(Wade Watts)는 헌터라 불리는 사람들 중 한 명으로, 오아시스의 창조자인 제임스 할리데이(James Halliday)가 숨겨놓은 '이스터 에그'를 찾아 그의 거대한 유산을 상속받기 위한 경쟁에 참가합니다. 이스터 에그를 찾으려면 할리데이의 삶과 그가 사랑했던 1980년대 팝 문화에 대한 깊은 이해가 필요합니다.

웨이드는 이 경쟁에서 동료 헌터들과 함께 나쁜 기업, IOI와 싸워야 합니다. 이 책은 가상 현실과 현실 세계 사이의 경계를 무너뜨리는 모험을 그리며, 우정, 사랑, 그리고 개인과 기업의 권력 싸움 등 다양한 주제를 탐구합니다. "레디 플레이어 원"은 1980년대 팝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았으며, 리더들에게 흥미로운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줄거리>

2045년 미래의 지구는 환경 파괴와 경제 위기, 과잉 인구로 인해 빈곤과 혼란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사람들은 현실 세계의 불행과 고통으로부터 벗어나 가상 현실 세계인 오아시스에 몰두한다. 오아시스는 창조자 제임스 할리데이가 만든 거대한 가상 현실 세계로, 사용자들은 학교, 놀이, 일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다.

주인공 와이드 왓츠는 가난한 환경에서 살면서 오아시스에서 교육을 받고, 그곳에서 친구들과 만난다. 오아시스의 창조자 제임스 할리데이가 사망한 후, 그의 유산을 상속받기 위한 경쟁이 시작된다. 할리데이는 자신의 거대한 재산과 오아시스의 통제권을 물려받기 위해 이스터 에그를 찾는 헌터들에게 도전을 제시한다.

이스터 에그를 찾기 위해서는 세 개의 열쇠와 게이트를 통과해야 하며, 그 과정에서 헌터들은 할리데이의 삶과 그가 사랑한 1980년대 팝 문화에 관한 퍼즐을 풀어야 한다. 와이드 왓츠는 헌터 중 한 명으로, 그의 오아시스 내 아바타는 파셜(Parsival)이다.

파셜은 첫 번째 열쇠를 찾아내며, 이스터 에그 헌트의 유력한 참가자로 떠오른다. 이러한 성공에 따라 그를 둘러싼 관심이 커지며, 적대적인 기업인 IOI와 그들의 헌터들이 파셜을 겨냥하기 시작한다. IOI는 오아시스를 지배하기 위해 이스터 에그 헌트를 이용하려 하며, 그들의 목표는 오아시스를 이용해 수익을 창출하고 사람들을 더욱 속박하려는 것이다.

와이드는 다른 헌터들, 아르테미스, 에이치, 쇼토, 다이토와 동맹을 맺고 함께 IOI와 대립한다. 그들은 서로 다른 배경과 이야기를 가지고 있지만, 오아시스를 지키고 할리데이의 유산을 상속받기 위해 협력한다.

그들의 여정은 두 번째와 세 번째 열쇠, 게이트를 찾아 풀어내는 퍼즐과 함께 더욱 깊어진다. 이 과정에서 와이드와 아르테미스는 서로에게 끌리게 되어 사랑에 빠진다. 그러나 현실 세계에서의 위험이 점점 커지면서, 그들은 IOI가 무엇을 감행할지 알게 된다. IOI는 오아시스 사용자들에게 심각한 위협을 가하려 하며, 그들의 악행을 막기 위해 와이드와 그의 친구들은 결심한다.

팀은 IOI의 본사에 잠입하여 그들의 계획을 저지하고, 이스터 에그를 찾는 데 필요한 정보를 입수한다. 이를 바탕으로 파셜, 아르테미스, 에이치, 쇼토, 그리고 다이토는 함께 세 번째 게이트를 통과하고 이스터 에그를 찾는 마지막 단계에 도달한다.

그들은 결국 세 번째 게이트를 통과하고 이스터 에그를 찾아낸다. 이를 통해 와이드는 할리데이의 유산과 오아시스의 통제권을 얻게 된다. 그는 그의 친구들과 함께 이기적인 목적이 아닌, 오아시스를 좀 더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끌기 위해 노력하기로 결심한다.

또한 와이드는 현실 세계와 가상 세계 사이의 균형을 찾아야 함을 깨닫는다. 그는 오아시스를 통해 사람들이 현실 문제로부터 도피하지 않도록 유도하고, 현실 세계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게 된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와이드와 그의 친구들은 성장하고, 사랑과 우정의 중요성을 깨닫게 된다. 결국 이야기는 오아시스를 구원했던 그들이 현실 세계에서도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며 마무리된다.


저자 "어니스트 클라인"

Ernest Cline

어니스트 클라인(Ernest Cline)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소설가이자 시나리오 작가입니다. 그는 아이를 키우는 아버지이며, 대중문화에 대한 열정으로 인해 시간을 대부분 소비합니다. 현재 그는 가족과 함께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살고 있으며, 시간 여행이 가능한 드로리안(Delorean) 차량과 함께 수많은 고전 비디오 게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어니스트 클라인은 『레디 플레이어 원』(Ready Player One, 에이콘 출판사, 2015)과 『Armada』(Broadway Books 출판사, 2016)라는 두 편의 소설을 출간했습니다. 특히 『레디 플레이어 원』은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이 제작한 동명의 영화에서 공동 각색자로 참여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그의 책은 전 세계 50여 개국에서 출간되었으며, 100주 이상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에 올랐습니다.


<이 책을 읽고 느낀 점>

이 책은 가상 현실과 현실 세계의 균형에 대한 깊은 성찰을 제공합니다. 오아시스를 통해 사람들이 현실 문제로부터 도피하는 것이 편리하긴 하지만, 그로 인해 현실 세계의 문제에 직면하지 않고 회피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현실과 가상 세계 사이에서 균형을 잡아야 함을 깨닫게 됩니다.

또한, 이 책은 우정과 사랑, 그리고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주인공 와이드와 그의 친구들은 서로 다른 배경을 가지고 있지만, 함께 오아시스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서로를 돕습니다. 이를 통해 인간 관계와 협력의 가치를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1980년대 팝 문화를 소재로 한 것도 매력적입니다. 이 책에서는 음악, 게임, 영화 등 다양한 1980년대 문화 요소가 등장하며, 그 시대의 감성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는 독자들에게 색다른 매력을 선사하며, 그 시대를 경험하지 못한 독자들도 1980년대 문화에 관심을 가지게 합니다.

마지막으로, 이 책은 기술의 발전과 그 영향에 대해 묻습니다. 가상 현실이 현실 세계의 일부가 되는 미래를 상상하게 되며, 기술 발전이 어떻게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는지 고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미래 상황에 대비하며 도덕적, 윤리적 가치를 유지하는 것의 중요성을 인지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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