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경제,경영>

책 <브랜드 설계자> 소개 줄거리 저자소개 느낀점

by [SeMo] 2023. 9. 14.
반응형
728x170

러셀 브런슨(지은이), 홍경탁(옮긴이), 윌북(출판)

브랜드 설계자

"브랜드설계자(Expert Secrets)"는 러셀 브런슨(Russell Brunson)이 쓴 책으로, 개인 또는 기업이 자신의 지식과 전문성을 이용하여 온라인에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에 대해 다룹니다. 브런슨은 이 책에서 독자들에게 자신들이 가진 고유한 지식과 경험을 어떻게 패키징하고, 그것을 온라인에서 판매하며 동시에 영향력 있는 브랜드와 사업을 구축할 수 있는지를 알려줍니다.

주요 주제 및 포인트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포함됩니다:

-당신은 이미 어떤 주제에 대한 전문가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전문 지식과 경험을 배우고 싶어하며, 이를 위해 지불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당신의 전문 지식을 패키징하여 온라인 코스, 워크샵, 웹세미나 등의 형태로 제공하는 방법.
-대상 시장을 정의하고, 그들의 문제와 욕구에 맞게 메시지와 제안을 최적화하는 방법.
-온라인 퍼널의 구축과 최적화 방법.


러셀 브런슨은 자신의 경험과 성공 사례, 그리고 수많은 고객들과 함께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러한 원칙과 전략들을 공유합니다. "브랜드 설계자(Expert Secrets)"는 온라인 비즈니스와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가이드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줄거리

"브랜드 설계자(Expert Secrets)"는 러셀 브런슨이 그의 전문성을 어떻게 온라인 사업으로 변환했는지에 대한 방법론과 경험을 공유하는 책입니다. 그는 시작할 때 자신의 지식을 가치 있게 판매하는 방법을 모르더라도, 모든 사람이 그 지식을 패키징하고 판매할 수 있다는 주장을 합니다. 브런슨의 핵심 메시지는, 당신이 고객에게 해결책을 제공할 수 있다면, 당신은 이미 그 분야의 전문가라는 것입니다.

브런슨은 사람들이 왜 자신들의 전문성을 판매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지, 그리고 그 문제점들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는지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그는 이러한 전문성을 시장에 출시하는데 필요한 정확한 단계와 프로세스를 분석합니다.

온라인 퍼널의 개념은 책 전체에 걸쳐 핵심 주제로 다루어집니다. 퍼널은 고객이 관심을 갖는 단계부터 구매로 이어지는 전체 과정을 말합니다. 브런슨은 퍼널 구축의 중요성과 그것이 어떻게 수익 창출로 이어지는지를 상세하게 설명합니다.

그는 또한 대상 시장을 이해하고 그들의 문제점을 파악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깊게 들어갑니다. 그리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자신의 전문 지식을 어떻게 패키징할 것인지에 대한 조언을 제공합니다.

브런슨의 전략 중 하나는 스토리텔링의 힘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그는 스토리를 통해 고객과의 감정적 연결을 만들고, 그 연결을 통해 고객의 신뢰를 얻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웹세미나와 온라인 코스의 중요성도 강조됩니다. 이러한 플랫폼을 통해 전문가는 자신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고객과 직접 상호 작용하며, 동시에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책의 후반부에서는 브런슨이 실제로 자신의 사업에서 사용한 다양한 전략과 테크닉을 공유합니다. 이러한 전략들은 독자들이 자신의 전문성을 효과적으로 판매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마지막으로, 브런슨은 독자들에게 항상 학습하고, 자신의 전문성을 계속 향상시키며, 그 지식을 공유하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이는 전문가로서의 지위를 더욱 확고히 하고, 동시에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저자 "러셀 브런슨"

Russell Brunson

러셀 브런슨(Russell Brunson)은 1000억 원 규모의 마케팅 플랫폼 기업 '클릭퍼널스닷컴(ClickFunnels.com)'의 설립자이자 대표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잠재고객이 제품을 구매할 때까지의 모든 판매과정을 체계적으로 설계하는 퍼널 시스템을 개발하여, 이를 통해 100만 명 이상의 기업가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 결과 미국 마케팅 업계에서 새로운 구루로 인정받게 되었습니다.

러셀 브런슨은 어릴 때부터 텔레비전의 심야 광고에 매혹되었으며, 광고와 세일즈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대학 시절에는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겠다는 야심을 가지고 온라인 비즈니스에 도전하였고, 그 결과로 졸업 전에는 10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그는 마케팅과 세일즈에 대한 열정을 갖고 있는 '마케팅 너드'로서, 대학 시절에는 레슬링 선수로도 활약하여 미국 주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책을 읽고 느낀점

"브랜드 설계자(Expert Secrets)"를 읽고 나서, 나는 전문성이 비즈니스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완전히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게 되었다. 브런슨의 말대로, 나는 내 지식과 경험을 가치 있는 자산으로 바라보기 시작했고, 그것을 활용하여 사업을 시작하거나 기존 사업을 확장하는 방법을 배우게 되었다.

책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부분은 스토리텔링의 중요성이었다. 나는 이전에도 스토리의 중요성을 알고 있었지만, 브런슨은 이를 어떻게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깊은 통찰력을 제공해 주었다. 스토리를 통해 고객과의 깊은 감정적 연결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고, 이는 내가 전하려는 메시지나 제품을 훨씬 더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온라인 퍼널의 개념은 나에게 매우 새로웠다. 퍼널을 통해 고객을 조금씩 깊은 관계로 끌어들이는 방법을 배우면서, 나는 이 방식이 비즈니스 성장에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되었다.

이 책을 통해 또한 내 전문성을 구체화하고 패키징하는 방법에 대한 구체적인 지침을 얻을 수 있었다. 내가 가진 지식이나 경험, 능력을 어떻게 명확하게 정의하고, 그것을 효과적으로 판매할 수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었다.

마지막으로, 브런슨의 경험과 사례는 나에게 영감을 주었다. 그의 성공 이야기는 나에게도 비슷한 성취를 이룰 수 있다는 확신과 동기 부여를 주었다. 이제 나는 내 전문성을 더욱 활용하고, 브런슨의 전략을 적용하여 나만의 성공적인 온라인 사업을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


책 더보기

 

 

[SeMo] 세상의 모든 책

세상의 다양한 책을 소개합니다. 1일1책 세모SeMo

whatmoney1.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