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과학>

책 <날마다 천체 물리> 소개 줄거리 저자소개 느낀점

by [SeMo] 2023. 3. 19.
반응형
728x170

저자 닐 디그래스 타이슨 , 출판 사이언스북스


< 날마다 천체 물리 >

 

『날마다 천체 물리』는 미국의 우주과학자 닐 드그라스 타이슨이 쓴 인기 과학서적이다. 전체 12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우주에 대한 기초 지식부터 블랙홀, 시간여행, 어두운 물질과 에너지 등 우주의 다양한 주제에 대해 쉽고 간결하게 설명하고 있다. 타이슨의 쉽게 접근 가능한 문장과 유머러스한 스타일은 일반인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2017년 출간 이후, 많은 독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베스트셀러를 차지하였다.


< 줄거리 > 

 

『날마다 천체 물리』는 뉴욕 시티 대학교의 물리학 교수 닐 드그라스 타이슨이 저술한 우주 과학에 대한 인기 과학서이다. 책은 대중들이 알아두면 좋을 우주의 기본 개념들을 쉽고 간결한 글로 풀어내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어려워하는 물리학과 천문학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총 12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우주의 기원과 진화, 우주론과 그림자, 퀴어크롬 다이나믹스, 진화론 등의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책의 첫 장에서는 우주의 기원과 발전에 대한 개괄적인 역사를 다루며, 빅뱅 이론과 우주의 확장 등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을 설명한다. 이어지는 장들에서는 우주의 원리와 현상, 진화론, 블랙홀, 별의 탄생과 죽음 등을 다룬다. 책에서는 이론적인 내용을 다루면서도 이를 재미있고 유쾌하게 풀어내고 있어서 과학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며, 다양한 역사적 사실들과 인용구를 끼워넣어서 흥미로운 읽힘을 제공한다.

이 책은 전문 우주과학 분야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얻고자 하는 사람들, 과학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싶은 사람들, 또는 우주와 관련된 개념을 손쉽게 이해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할 만한 책이다. 또한 뉴욕 시티 대학교의 유명한 과학자이자 방송인인 닐 드그라스 타이슨의 개성 넘치는 문체와 해박한 지식을 함께 느낄 수 있어서 읽는 재미와 유익함을 모두 누릴 수 있다.


< 저자 " 닐 드그래스 타이슨 " >

닐 드그래스 타이슨

 

네일 드그라스 타이슨(Neil deGrasse Tyson)은 미국의 천문학자, 물리학자, 과학 전파인이다. 1958년 뉴욕에서 태어나 하버드 대학교와 프린스턴 대학교에서 물리학을 전공한 후, 푸마니대학교에서 천문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는 미국인들 사이에서 가장 유명한 과학 전파인 중 한 명으로 꼽힌다.

타이슨은 헤이든 행성arium의 운영책임자를 맡고 있으며, 뉴욕의 미국 자연사 박물관 로즈 센터 우주학과의 학장을 역임하고 있다. 그는 또한 다양한 TV 프로그램에서 과학 전파인으로 출연하며, 교육적인 방면에서의 활동과 함께 대중들에게 자연과학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타이슨은 그의 저서와 강연으로 인해 많은 독자들과 청중들에게 그의 재능과 열정을 전파해왔다.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The Pluto Files》, 《Space Chronicles: Facing the Ultimate Frontier》, 《Astrophysics for People in a Hurry》, 《Letters from an Astrophysicist》등이 있다. 또한, 2014년에는 대중과학교육을 위해 전문 출판사인 W.W. Norton & Company와 함께 강의 기반의 교재 《The Inexplicable Universe: Unsolved Mysteries》를 출간하였다.


< 이 책을 읽고 느낀 점 >

 

저는 인간의 호기심과 지적 탐구 정신에 대한 열망이 크기 때문에, 이 책은 아주 흥미로웠습니다. 호흡을 가볍게 할 수 있는 스타일로 작성된 이 책은, 우주에 대한 기본 개념과 우주론에서의 최신 연구 결과들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설명해주었습니다. 이 책은 일반인들이 천문학의 복잡한 개념과 용어들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책은 우주의 기원, 구조, 비밀 등을 다루며, 우주의 역사와 천체들의 역할, 우주의 구성, 시간과 공간, 어둠의 물질과 어둠의 에너지, 검은 구멍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룹니다. 이 책을 통해 우주에 대한 더 많은 지식과 이해를 얻을 수 있었고, 천문학과 물리학에 대한 더 큰 흥미와 열정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세상의 모든 책 [SeMo]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