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소설,에세이>

책 <리버보이> 소개 줄거리 저자소개 느낀점

by [SeMo] 2023. 3. 31.
반응형
728x170

저자 팀 보울러 , 출판 다산책방


<리버보이>

 

"리버 보이"은 영국 작가 Tim Bowler가 쓴 소설로 가족 간의 관계, 직면한 죽음, 용기, 성장 및 예술의 힘에 관한 이야기를 다룹니다.

책의 주인공은 15살의 제시라는 소녀로, 그녀와 그녀의 가족은 여행을 떠나 조용한 시골 마을로 이사갑니다. 그들의 목적은 제시의 소중한 할아버지가 꿈에 그리던 마지막 그림인 '강의 소년'을 완성하기 위해 평온한 환경을 찾는 것이었습니다. 할아버지는 병을 앓고 있으며, 시간이 많지 않습니다.

제시는 강가에서 수상한 소년을 만나게 되고, 그 소년이 할아버지의 그림과 미스터리한 관련이 있는 것을 발견합니다. 이후 제시는 소년의 비밀을 밝혀내려는 도전을 시작하게 됩니다. 동시에 제시는 가족과의 관계, 직면한 죽음 및 개인적인 성장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얻어갑니다.

"River Boy"은 사랑, 용기, 용서, 그리고 세대 간 이해와 관련된 인생의 가치에 대해 탐구한 작품으로, 독자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합니다.


<줄거리>

 

"River Boy"에서, 주인공 제시는 할아버지와 매우 가까운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할아버지는 재능있는 화가로 알려져 있으나, 막대한 명성에도 불구하고 그는 매우 겸손한 사람입니다. 할아버지는 병에 걸린 상태에서도 자신의 마지막 작품인 'River Boy'을 완성하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제시와 할아버지는 작품을 완성하기 위해 시골에 위치한 강가로 여행을 떠납니다. 그곳에서 제시카는 신비한 소년을 발견하게 되며, 이 소년은 강에서 수영을 하며 자주 나타납니다. 제시카는 이 소년이 그림 속 'River Boy'와 관련이 있다고 느끼게 됩니다.

제시와 소년 사이에는 서로에게 도움을 주고받는 관계가 형성되며, 점차 그들은 서로를 더 잘 이해하기 시작합니다. 이 소년을 통해 제시카는 할아버지의 어린 시절, 첫사랑, 그리고 가족의 비밀스러운 역사를 발견하게 됩니다.

소설은 제시가 이 모든 경험을 통해 성장하고, 할아버지와 더욱 깊은 관계를 맺을 수 있게 되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또한, 그림을 완성하며 할아버지는 자신의 삶에 대한 만족감을 느끼게 되고, 그것이 죽음을 맞이하기 전에 이루고자 했던 마지막 소원이었음을 깨닫게 됩니다.


저자 "팀 보울러"

Tim Bowler

팀 보울러는 1953년 영국 에식스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노리치 대학을 졸업한 후 교사와 번역가로 일하다가 청소년문학 작가로 데뷔했습니다. 그는 처음에는 습작생 신분이었지만, 작가가 되기 위한 열망과 진심으로 매일 새벽마다 글을 썼습니다. 그 결과, 『미짓, 기적을 일으켜줘』라는 작품을 완성하게 되었고, 이 작품으로 벨기에 청소년문학상과 뉴욕도서관 청소년문학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게 되었습니다.

이후에도 보울러는 『리버보이』라는 작품으로 카네기메달을 수상하였고, 『나에게만 들리는 별빛 칸타빌레』, 『스쿼시』 등의 연달아 발표한 작품들로 세계적인 청소년소설 작가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그는 특유의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문학관을 가지고 있어, 여러 세대의 독자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작품을 많이 발표하였습니다.


<이 책을 읽고 느낀 점>

 

가족 간의 사랑과 지지: 이 작품은 가족 간의 깊은 애정과 지지를 보여주는 좋은 예입니다. Jess와 그녀의 할아버지와의 관계는 서로를 이해하고 돌봄을 통해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세대 간의 이해: "River Boy"는 세대 간의 이해를 강조하며, 젊은이들이 노인들로부터 배울 수 있는 중요한 교훈과 경험을 보여줍니다. Jess는 할아버지와의 시간을 통해 삶의 가치와 인내에 대해 배웁니다.

용기와 성장: 소설은 개인적인 용기와 성장의 중요성을 부각합니다. Jess는 강인함과 용기를 발휘해 죽음과 직면하고,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는 과정에서 성장합니다.

예술의 치유력: "River Boy"는 예술이 인간 정신을 치유하고, 사람들을 연결하는 데 어떤 역할을 하는지 보여줍니다. 할아버지의 그림은 가족의 감정을 표현하고, 다른 세대의 경험을 전달하는 매개체가 됩니다.

비밀과 상상력의 힘: 소설은 미스터리한 요소를 통해 독자의 상상력을 자극하며, 비밀을 밝혀내는 과정에서 얻는 즐거움과 교훈을 전달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